- 보낸사람
- : 정성연 <syjeong11@hanmail.net> 07.08.20 13:06 주소추가 수신차단
- 숨기기
받는사람 |
|||
---|---|---|---|
보낸날짜 |
: 2007년 8월 20일 월요일, 13시 06분 19초 +0900 |
- 보낸사람
- : 정성연 <syjeong11@hanmail.net> 07.08.20 13:06 주소추가 수신차단
- 상세보기
Content-Type |
: text/html; charset=euc-kr | ||
---|---|---|---|
Content-Transfer-Encoding |
: 8bit | ||
X-Originating-IP |
: [211.115.115.153] | ||
From |
: "=?EUC-KR?B?waS8ur+s?=" <syjeong11@hanmail.net> | ||
Organization |
: | ||
To |
: <syjeong11@hanmail.net> | ||
Subject |
: =?EUC-KR?B?W726xam3pl0gv7W+7iC5rrn9IDEwMCCw6Ljt?= | ||
X-Mailer |
: Daum Web Mailer 1.1 | ||
X-Hanmail-Scrap-Info |
: iEB53qqyV3wVFjd4pqNS2MkbLxaB1F9/L5cTWdxau/emg5AHaE11xozuB6on3o6MVEhVSyP6tu+aV+Yh/dkmZHDOELfQiU6zTMx9r56W/+On1h6mJKaLigNA/HA4mllxhowpZST9Ez1cym9z+lYk9kXzlsH+U4d0TLAcuGZ/CpeU8LBm0Q0Z+R4JTPLiAt0/ubXARxYpSmWFdko+PRiBVKzb8JjU5fBirNvwmNTl8GIpzx2boI4Rnk4o88mHFtxRZrbYfNV/5TawRt/WaDByUfyoqr7QofOGkCzEzhkxx8o= | ||
Date |
: Mon, 20 Aug 2007 13:06:19 +0900 (KST) | ||
Message-Id |
: <20070820130619.HM.J000001000EONWx@syjeong11.wwl766.hanmail.net> | ||
Errors-To |
: <syjeong11@hanmail.net> | ||
X-HM-UT |
: 0H0dtyEXIBCsdz/hHOMpRAG45WVfITBHrJOuL22xyK8= | ||
MIME-Version |
: 1.0 |
영어 문법 100 계명
영어 문법 100 계명
영어 문법 100 계명
1. 동사의 동작의 주체(의상의 주어)가 문맥상 맞는가하는 문제가 영어 어법문제에서 가장 중요시하게 취급되는 것들 중에 하나이다. 즉 능동과 피동의 관계가 제대로 맞느냐하는 문제다.
a. Admitted what you say, I still don't believe it.(X)
b. Comparing with other organs in the body, the brain has complexity and beauty.(X)
c. In tropical Asia it has cultivated for more than 3,000 years. (X)
a의 admitted를 admitting으로, b는 compared로 c는 has been cultivated로 고친다.
2. and, or, but 다음에는 구조가 동일한 것이 좌우로 연결되어야 한다. 즉 앞에 동명사 구조가 오면 and, or, but 다음에는 동명사 구조가. 부정사 구조면 뒤에 부정사 구조가 와야한다.(평행구조)
. The policeman told us to drive very slowly and that we should not put on our high beams. (X) (high beam; 원거리용 헤드라이트)
. The policeman told us to drive very slowly and not to put on our high beams. (O)
. Dancing to jazz music is almost as exciting to me as to race motorcycles. (X)
. Dancing to jazz music is almost as exciting to me as racing motorcycles. (O)
3. to가 전치사로 쓰였을 때 to 다음에는 목적격이 와야하므로 명사나 동명사가 온다.
. I look forward to hear from you.(X) (→hearing)
. Do you object to go on a picnic? (X) (→going)
. Bonny went to Paris with a view to study art. (X) (→studying)
. He is used to be made fun of. (X) (→being)
. What do you say to take a walk in the park. (X) (→ taking)(..하는게 어때)
4. remember, forget, try, stop, hate, want는 동명사가 목적어로 오느냐, 부정사가 목적어로 오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 The farmer tried to grow potatoes. (..하려고 애쓰다)
. The farmer tried growing potatoes. (시험 삼아 해보다)
. I like to play tennis. (현재의 심정)
. I like playing tennis. (일반성-나는 테니스를 좋아한다)
. I forgot to post cards. (카드 부친다는 게 잊어버렸네)
. I forget posting cards. ((내 정신 좀 봐)카드 부친 것을 잊었네)
. want + to-do (능동의 의미), want + doing (수동의 의미)
. stop + doing (..하는 것을 멈추다), stop + to-do (..하기 위해 멈추다)
5. 주어와 동사의 수는 일치하여야 한다. 단수 주어가 오면 단수 동사를, 복수 주어는 복수 동사가 와야 한다.
. The fact that someone is interested enough to give help to poor villagers often work wonders. (X) (The fact가 단수이므로 work가 works가 되어야 한다)
. Every man and woman have freedom of speech. (X) (have→has; every와 each가 들어가면 단수 취급한다)
. More than one student are suffering from nervous breakdown. (X) (are→is; more than one은 단수 취급한다)
. There seem to be some doubt about it. (X) (seem→seems)
. Many a student have seen it. (X) (have→has; many a +단수+ 단수동사)
. Either the son or his parents is to blame for it. (X) (is→are; either A or B는 B에 인칭과 수를 일치시킨다)
. not only A but B : B에 일치시킨다.
. A as well as B : A에 일치시킨다
6. must have pp와 should have pp의 의미를 구분해야 한다. 전자는 '..했었음에 틀림없다'이고 후자는 '...했었어야 했는데(못 했다)'라는 의미이다.
. ① At a famous restaurant I was once served food so old that it had gone bad. ② I could smell the rotten meat before the waiter put it on my table. ③ Foolishly, I screamed insults at the waiter who brought those dishes. ④ Directly after that, however, I realized that it wasn't the waiter's fault. ⑤ I must have screamed those abuses at the man who was working in the cooking place.
. ⑤가 틀린 문장이다 : must have screamed를 should have screamed로 고쳐야 한다.
7. 시간을 나타내는 전치사 '...까지'의 by와 until의 차이점에 유의해야 한다. until은 '...까지 계속'이라는 의미로 지속의 의미를 갖는 동사와 호응한다.
We are busy because the teacher said we must finish our homework until next Friday. (X)
. finish는 일회성의 의미를 갖는 동사이므로 by와 함께 쓴다.
8. 종속절의 주어 동사는 그 주어가 주절의 주어와 같고 be동사 있을 때만 'S + be동사'가 생략될 수 있다.
. Everyone told me that when I turned fifteen some great internal change would occur. I truly expected it to occur, but nothing happened. When I asked my grandmother, however, I replied, "Yes, I do feel a great change has taken place."
. when I asked (X) → when (I was) asked(O)
9. 수동과 능동의 의미에 항상 유의하라.
. This year the numbers expect to show a rapid decline. (X)
. This year the numbers are expected to show a rapid decline.
10. 가정법의 문제는 중요하게 취급한다. 가정법 과거와 가정법 과거완료를 알아두어야 한다. 가정법 과거의 구조는 "If S' + 과거동사(were), S +would/could/should/might +원형동사"이고 현재 사실의 반대를 나타내며, 가정법 과거 완료의 구조는 "If S'+had pp, S+would/should/could/might + have pp"이다. 내용은 과거 사실의 반대이다.
. If I were a member of Xpert, I would do better than Mr. Kim. (현재 사실의 반대)
. If he had helped me, I could have done it. (고거 사실의 반대)
11. 내용에 따라 결정되는 가정법 시제는 조건절은 가정법 과거 완료의 구조가 오고, 주절은 가정법 과거의 구조가 오고, 과거의 일의 결과가 현재에 미치는 경우에 대한 가정이다.
. If he had not saved me then, I should not be alive. (그 때 그가 나를 구해주지 않았더라면, 나는 지금 살아 있지 않을텐데.)
12. the number of는 단수 동사와 호응하고, a number of는 복수 동사와 호응한다.
. The number of students in our university are increasing with the years. (X)
. the number가 주어이고 number는 단수이므로 are→is로 고친다.
13. 사람이 주어가 되었을 때 excited, interested, tired, satisfied를 쓰고, 사물이 주어가 되었을 때는 exciting, interesting, tiring, satisfying을 쓴다.
. The game was much excited. (X)
. The game was very interesting. (O)
. I am very interesting in this novel. (X)
. I am very interested in this novel. (O)
14. 고유명사 앞에 관사를 붙이거나 고유명사를 복수로 하면 작품, 일가, 부부의 의미를 가지며 문맥에 의하여 결정된다.
. This museum owns a Renoir and two Goghs.
15. clothes, sweets (사탕), savings (저금), wages (임금) 등은 복수 동사를 취하지만 이들을 수식하는 수사는 many, few가 아니라 much, little이며 clothes는 다 쓸 수 있다.
16. 다음 명사는 언제나 복수형이지만 단수 동사를 쓴다. : electronics (전자공학), gymnastics (체조), news, genetics (유전학), United States, genetics (유전학), linguistics (언어학)
17. 두 사람이 같이 소유하는 것은 and의 양쪽에 있는 명사 중 뒤에 있는 것에 -'s를 붙인다.
. Tom and Mary's home (Tom과 Mary가 같이 살거나 소유하는 집)
18. 두 사람이 개별적으로 소유하는 것은 두 개의 명사에 모두 소유격 -'s를 붙인다.
. Tom's and Mary's home (각각의 집)
19. 대명사가 어느 것을 가리키는지 분명하지 않으면 잘못된 것이다.
. Jill told Nancy she should take some vitamins. (X)
. Jill told Nancy to take some vitamins. (O)
20. it's는 소유격이 아니라 it is 나 it has를 줄인 것이고 its가 소유격이다.
21. 인칭대명사와 다른 명사를 같이 쓰면 인칭대명사는 끝에 둔다.
. Paul gave the books to Joy and him.
. The waiter and she argued over the clerk.
. The boat belongs to Sam and me.
22. 재귀 대명사(-self)는 동일 문장에서 주어를 다시 언급할 때 쓴다.
. The engineer burned himself. (화상을 입었다)
. Various animals have shells that keep themselves from growing beyond a certain size.(X)
* themselves → them; themselves는 shells를 나타내므로, 의미적으로 곤란함.
23. 강조하기 위해 재귀 대명사를 쓸 수 있다.
. she herself repaired the computer.
24. 재귀 대명사는 주어로 쓰이지 않는다.
. Carol and myself are writing a novel. (X)
. Carol and I are writing a novel. (O)
25. 관계대명사 as와 which는 앞 문장을 선행사로 받을 수 있다.
. They visited him, which filled him with gratitude.
(그들은 그를 초대했는데, 그것은 그를 감사한 마음으로 꽉 차게 했다)
. He was a foreigner, as I knew from his accent.
. He was in need of money, as was often the case with him.
(그는 돈이 궁했는데, 그런 일은 그에게 흔히 있는 일이었다)
26. 대명사는 가리키는 명사의 수와 성을 따른다.
. The girl rode her bike.
. The boys rode their bikes.
27. 집합명사로 쓰면 단수 대명사, 군집명사로 쓰며 복수 대명사가 온다.
. the team lost its sixth game in a row.
. the team complained about their loose jerseys. (헐거운 운동복)
28. and로 연결된 두 명사는 복수 대명사를 취한다.
. Paul and Zinie mowed their lawn.
29. or와 nor는 뒤에 있는 말의 수의 따라 대명사의 수를 정한다.
. Neither Paula nor Tillie mowed her lawn.
. Neither the players nor the coach knows his salary yet.
. Neither the coach nor the players know their salaries yet.
30. 다음 대명사는 항상 단수 구문이다.
. another, everybody, nobody, anybody, everyone, no one
. anything, everything, nothing
. each, neither someone, either, one, something
. A number of 복수 + 복수동사 : A number of people were present.
. Numbers of 복수 + 복수동사 : Numbers of people were present.
. The number of 복수 + 단수동사 : The number of people invited was small.
31. 다음의 대명사는 항상 복수구문이다.
. both, many, few, several
32. 다음은 의미상 복수의 뜻이면 복수 구문이고, 단수를 나타내면 단수구문이다.
. all, any, none, some
. Is there any who will speak for him?
. are there any of them here today?
33. 관계 대명사는 선행사의 수에 따라 동사의 수가 정해진다.
. She is the pilot who flies for Eastern Airlines.
. The teacher is punishing the students who always come late.
34.any가 붙은 대명사는 의문문과 부정문에 쓰이며, some이 붙은 것은 긍정문에 쓰인다.
. There is something about her smile that makes me laugh.
. She didn't take any money with her.
. Is there anyone here who can ski?
35. 다음 동사의 활용에 유의하라.
. lie - lay - lain (놓여있다, 누워있다)
. lie - lied - lied (거짓말 하다)
. lay - laid - laid (놓다)
. bid - bade - bidden, bid (명하다)
. bid - bid - bidden, bid (입찰하다)
. fly - flew - flown (날다)
. fly - fled - fled (도망가다)
. fly -flied - flied (플라이를 치다)
. shine - shone - shone (빛나다)
. shine - shined - shined (윤내다)
. fall - fell - fallen (넘어지다)
. fell - felled - felled (넘어뜨리다)
. find - found - found (발견하다)
. found - founded - founded (설립하다)
. wind - wound - wound (감다, 굽이치다)
. wound - wounded - wounded (상처를 입히다)
36. appear, seem, be, become, remain 등의 뒤에는 보어(형용사, 명사, 분사)가 온다.
37. feel, sound (들리다), taste (맛나다), smell (냄새나다), look (보이다) 다음에는 형용사가 보어로 온다.
38. 명령문은 주어 없이 동사원형으로 시작되며, 부정 명령형은 동사원형 앞에 Don't를 붙인다.
. Don't be afraid of taking the exam.
39. It is 뒤에 논리적으로 판단한 결과(natural, necessary, important)나 감정을 나타내는 말이 있으면 that절에는 should나 동사원형을 쓴다.
. It is important that he exercise every day.
40. if 절에 현재를 쓰면 주절에는 미래의 조동사를 쓰고 현재, 미래의 추측을 나타낸다.
. If you hurry, you will be there on time.
41. if 절에 과거(be동사는 were)를 쓰고 주절에 조동사 과거를 쓰면 현재 사실의 반대를 나타내는 가정법 과거이다.
. If I had the time, I would take a vacation.
. If she were here, she could show you the way.
42. if 절에 had+ p.p (또는 could have + p.p)가 있으면 주절에는 "조동사 과거 + have + p.p"가 오면 과거 사실의 반대를 나타낸다.
. If I had followed the directions carefully, this cake would have been delicious.
. If I had had the time, I'd have taken a vacation.
43. wish 다음에 과거 문장(be는 were)이 오면 wish 와 같은 시간의 반대 상황이고, 과거완료가 오면 wish보다 한 time 앞선 시간의 반대상황을 나타낸다.
. I wish I were a bird. (내가 지금 새라면 좋을텐데)
. I wish I had been a bird. (내가 그때 새였더라면 지금 좋을텐데)
. I wished I were a bird. (내가 그때 새였더라면 그때 좋았을텐데)
. I wished I had been a bird. (내가 그때 새였었었더라면(?) 좋았을텐네 --우리말에 없는 것이라 이렇게 밖에 표현할 수 없습니다.)
44. until, when, before, after, if, unless, while, as long as, by the time 다음에 현재시제 서서 미래를 나타낸다.
. We won't go unless they invite us.
. They won't leave as long as we are here.
45. 시간과 조건의 부사절에서는 현재가 미래를 나타내지만 그 이외의 절에서는 미래를 will, shall로 나타낸다.
. I will consult with him when he returns.
. I will ask him when he will return.
46. will you....?는 '부탁, 권유'를 나타내고, 'Won't you ...?'는 권유를 나타낸다.
. Will you show me the way o the station? (부탁)
. Won't you go camping with us? (권유)
47. 두 개의 과거 중 먼저 일어난 것은 과거완료(대과거) 구문으로 하지만 일어난 순서대로 말하면 과거만 쓴다.
. He gave me a novel, but I lost it.
. I lost the novel which he had given me.
48. hope, expect, suppose, intend, mean(의도하다)에 완료 부정사(to+have+pp)를 붙이거나 과거 완료형에 단순 부정사를 붙이면 이루어지지 못한 것을 말한다.
. He hoped to have met her.
. He hoped to meet her in vain.
. He hoped to meet her, but he couldn't.
49. 의문문에 대한 답을 할 때 do를 쓰면 동사+목적어를 모두 나타나게 되는 것이 되고 의문문의 동사를 그대로 쓰면 목적어까지 써야된다.
. Did you tell the truth?
- Yes, he did. (O)
- Yes, he told. (X)
- Yes, he told the truth. (O)
50. cannot ... too는 "아무리 ... 히도 괜찮다"인데 too를 쓰지 않고 접두어 over-가 있는 동사를 써도 된다.
. You cannot overpraise her conduct. (너는 그녀의 행동을 아무리 칭찬해도 괜찮다.)
51. see, hear, feel 은 지각동사로 목적어 뒤에 동사원형을 쓰지만 '인식'을 의미하는 뜻으로 쓰이면 목적어 뒤에 to be가 쓰인다.
. I see it to be a mistake. (나는 그것이 잘못이라는 것을 안다.)
52. 동명사의 의미상의 주어는 소유격이 원칙이지만 소유격을 만들 수 없는 것은 그대로 쓴다.
. I have no doubt of both of them being wrong. (나는 그들 둘다가 틀렸음을 의심하지 않는다.)
53. 같은 문장에서 다른 태의 문장은 피하는 것이 좋다.
. He gave me my pay and I was told where to go. (X)
. He paid me and told me where to go.
54. 미래 완료는 (will/shall have + pp)는 미래의 어느 때까지의 완료될 일을 나타낸다.
. I shall have eaten by the time you arrive. (네가 도착할 때쯤은 나는 식사를 했을 것이다.)
55. yet, already, so far(지금까지), up to now, before, recently, lately 등은 현재완료와 같이 잘 쓰인다.
. Has he returned your pen yet?
56. if 절에 should를 쓰면 '혹시 ... 한다면'의 뜻이고 주절에는 명령문이나, 조동사 현재, 조동사 과거가 쓰인다.
. If you should see Jay, tell him to meet us.
57. should have +pp는 이루어지지 않은 일에 대하여 유감의 뜻을 나타내는 구문이다.
. The train should have been here by now. (기차가 지금쯤 여기에 왔어야만 하는데)
58. used to + 원형동사는 과거의 규칙적인 습관을 나타낸다. 'be used to + 동명사'는 '...에 익숙하다'이고 'be used to + 원형'는 '...하는데 사용된다'이다.
. This tool is used to bore a hole.
59. would rather는 prefer의 뜻이고 뒤에 동사원형이 온다.
. I'd rather go to a play than see a movie.
60. 같은 형의 조동사가 이어지는 본동사와 이어질 경우 처음만 쓰는 것이 좋다.
. He will preserve the fresh flower and will discard stale one. (X)
. He will preserve the fresh flower and discard the stale one.)O)
61. 같은 동사의 반복은 좋지 않으며 too나 so와 조동사와 같이 써서 나타낸다.
. I went to school in Ann Arbor and Ginger went to school in Ann Arbor. (X)
. I went to school in Ann Arbor and so did Ginger.
62. 사역동사 have, make와 지각동사 see, hear, feel의 목적어가 직접 행하는 것은 목적어 뒤에 동사원형을 써서 나타내고, 당하는 것은 과거분사로 나타낸다.
. Did you have your oil checked at the gas station?
. If the gardener comes today, have him plant the rosebush.
63. 의미상의 주어 없이 분사만 있는 것은 주절의 주어와 같은 경우이다.
. Jumping to the ground, my key fell out. (X) (뛰는 것은 key가 아니고 '나'이다.)
. Jumping to the ground, I lost my keys. (O)
64. because of 는 부사구이므로 동사를 수식하고 due to의 due는 형용사이므로 be 동사의 보어가 된다.
. She was absent because she was sick.
. Her absence was due to her sickness.
65. farther, farthest는 거리를 나타내고 further, furthest는 정도, 범위, 양을 나타낸다.
. Alaska is farther than I thought.
. If you need further assistance, please ask.
66. 빈도를 나타내는 부사 (ever, never, often, seldom, hardly, scarcely, always)는 본동사의 앞에, 조동사와 be동사 뒤에 둔다.
. Ellen has never sailed a boat.
. He seldom complains.
. Nina is often late for class.
67. 부사와 동사를 목적어 사이에 두어서는 안 된다.
. I will meet today the president. (X)
. I will meet the president today. (O)
68. 최상급의 형용사와 of the two, because, for가 있는 구문에서의 비교급 앞에는 the가 붙는다.
. Mr. Kim is the smartest architect in the company.
. He is the smaller of the two.
69. 집단의 구성원과 비교할 때는 자기가 제외되도록 other나 else를 쓴다.
. Jim's car was faster than any other in the race.
. Anne is heavier than anyone else in the laboratory.
70. 다음은 의미상 비교급이 있을 수 없다.
. absolute, final, ultimate(궁극적인), sole (유일한), first, unanimous (만장일치의), total, last, unique, eternal, primary, only
71. 동격어로 쓰인 대명사의 수와 격은 대명사가 나타내는 명사를 따른다.
. He asked for two volunteers, you and I. (X)
. He asked for two volunteers, you and me. (O)
. Us girls are going out shopping now. (X)
. We girls are going or shopping now. (O)
72. 전치사의 목적어는 목적격이다.
. Henry was asked to choose between Jack and I. (X)
. Henry was asked to choose between Jack and me. (O)
73. different 뒤에는 from이다.
. Life here is not different than life anywhere else. (X)
. Henry here is not different from life anywhere else. (O)
74. 주어의 수를 동사는 따라야 한다.
. The carton of eggs is on the table.
. The data have arrived just in time. (data는 datum의 복수)
75. 삽입구는 무시하고 주어와 동사만을 일치시킨다.
. Joe, as well as his two cousins, calls me every day.
. My two aunts, along with their dog DJ, visit me every Sunday.
76. There는 주어가 아니고 유도부사이므로 주어를 확인하여 동사의 수를 정해야 한다.
. There is a sparrow on the window ledge.
. There are 300 apartments in my building.
77. 주격보어는 주격이고 목적격 보어는 목적격이다.
. The best player may be he.
. I think it to be her.
. It was him that I liked. (강조구문이므로 예외)
78. 부정사 앞에 의미상의 주어가 없으면 주절의 주어와 동일하다는 뜻이다.
. To live life fully, friends are needed. (X)
. In order to live life fully, one must have friends. (O)
79. hardly, scarcely, barely등은 부정의 뜻에 가까우므로 다른 부정어와 같이 쓰이지 않는다.
. Tom didn't hardly touch his dinner tonight. (X)
. Tom hardly touched his dinner tonight. (O)
80. Almost는 바로 다음의 단어를 수식한다.
. Last week I almost lost $100. (잃을 뻔하다)
. Last week I lost almost $ 100. (거의 100불을 잃었다)
81. 수식어는 무엇을 수식하는지 문명해야 한다.
. Mary held the baby with a smile on her face. (X) (누가 웃는지 분명하지 않다)
. With a smile on her face, Mary held the baby. (O)
82. 절이 무엇을 수식하는지 분명히 나타내어야 한다.
. Difficulties confronted the company which must be solved. (X)
. Difficulties which much be solved confronted the company. (O)
83. 대명사는 가리키는 것이 분명해야 한다.
. When she was seven years old, Katie's sister got the mumps. (X) (she는 누구?)
. Katie's sister got the mumps when she was seven years old. (O)
84. 동사와 직접연결 되는 말 앞에 다른 말이 들어와서는 안 된다.
. We went last year to New York. (X)
. We went to New York last year. (O)
85. 하나의 문장은 중심내용을 나타내도록 되어야 한다.
. The students were in the library and they were all from different countries. (X) (관계없는 내용이 and로 이어져 있다)
. Students from all over the world were using the library. (O) (관계없는 내용을 종속절이나 구로 처리한다.)
86. 동일 문장은 논리적으로 정리되어야 한다.
. The batter was made, the icing was applied, and the cake was baked.(X) (batter; 반죽, icing은 최종 단계이다)
. The batter was made, the cake was baked, and the icing was applied. (O)
87. 말은 논리적이 되어야 한다.
. Reading street signs is a real problem for the illiterate. (X) (문맹자가 읽는다는 것은 말이 될 수 없다)
. The inability to read street signs is a real problem for the illiterate. (O)
88. 중심내용을 종속절에 두어서는 안 된다.
. The car slowly rumbled to a halt as I realized we had run out of gas.(X) (중요한 것은 휘발유가 떨어진 것이다)
. As the car slowly rumbled to a halt, I realized we had run out of gas. (O)
89. 접속사는 뜻에 맞게 써야 된다.
. The reason she is fat is because she overeats. (X) (reason과 because는 뜻이 중복되어 부적당하다)
. The reason she is fat is that she overeats. (O)
90. 관계 대명사와 관계부사는 접속기능을 가지므로 다른 접속사와 같이 쓰지 않는다.
. I want to buy the blue suit, but which is too costly for me. (X)
. I want to buy the blue suit, which is too costly for me. (O)
91. 이차적인 내용을 등위접속사(and)로 연결하는 것은 부적당하다.
. Josephine is in the room, and Hugh won't speak to her. (X)
. Even though Josephine is in the room, Hugh will jot speak to her. (O)
92. 같은 내용은 같은 구문으로 나타낸다. (평행구조)
. It was cold, rainy, and there was too much wind. (X)
. It was cold, rainy, and windy. (O)
. Ice skating is more exciting than to roller skate. (X)
. Ice skating is more exciting than roller skating. (O)
. The motor sputtered, coughed, and then it was stalled. (X)
. The motor sputtered, coughed, and then stalled. (O)
93. 혼동될 가능성이 없으면 같은 말은 생략하는 것이 좋다.
. Mr. Kim went to the post office, to the supermarket, to the drugstore, and to the library. (제일 앞의 to만 필요하다)
94. 전치사의 목적어는 목적격이다.
. Nobody except you and she saw the robber run away. (X)
. Nobody except you and her saw the robber run away. (O)
95. 비교의 대상은 같아야 한다.
. The population of New York is larger than Seoul. (X)
. The population of New York is larger than that of Seoul. (O)
. His point of view is quite different from me. (X)
. His point of view is quite different from mine. (O)
96. 자주 나오는 격언과 속담은 반드시 알아둔다.
. one man's meat is another man's poison.
(한 사람에게 고기가 되는 것이 다른 사람에겐 독이 되는 경우가 있다.)
. A stitch in time saves nine. (제 때의 바늘 한 뜸은 아홉 바늘을 던다)
. Better late than never. (하지 않는 것보다 늦게라도 하는 것이 낫다.)
. Waste not, want not. (낭비가 없으면 부족이 없다)
. Two wrongs never make a right. (나쁜 일이 거듭되어서 옳은 일이 되는 법은 없다)
. Penny wise, pound foolish. (작은 돈은 아끼며, 큰돈은 아끼지 않는다)
. Easy come, easy go. (쉽게 버는 돈은 쉽게 나간다)
. Take care of pence and the pounds will take care of themselves.
(푼돈을 소중히 하면 큰돈이 저절로 모인다)
97. 주의할 몇 가지 생활 영어 표현
. The store changed hands again. (그 가게 주인이 또 바뀌었다.)
. She was near tears. (그녀는 막 울음이 터질 것 같았다)
. This lunch is on me. (오늘 점심은 내가 사겠다)
. He writes novels on the side. (부업으로 소설을 쓴다)
. I don't deserve your thanks. (뭐 감사할 것까지야 있겠어요?)
. It gets me! (열 받는구만!)
. That's the spirit. (암 그래야지)
. Count me in. (나도 끼워 줘)
. Count me out. (나 빼 줘)
. At it again! (또 그 짓이야!)
. You can say that again. (지당하신 말씀)
. After you, please! (먼저 하시죠!)
. After you with the paper, please. (신문 보시고 난 뒤 좀 보여 주십시오)
98. 요일, 날자, 달을 묻는 표현
. 요일 : What day is it today? / What day is today? / what day of the week is it today?
. 날짜 : What's the date? / What day of the month is it today?
. 달 : What month is this?
99. 단위를 표시하는 복수는 단수 동사를 받는다.
. Twelve years is a long time to spend in exile. (12년은 망명생활로 보내기에는 긴 시간이다)
. Ten miles is a long way when I was child.
. I haven't seen her this two hours.
100. 뜻을 구별해야 할 형용사
. succeed : successful (성공적인) / successive (연속적인)
. moment : momentous (중요한) / momentary (일시적인)
. industry : industrious (근면한) / industrial (산업의)
. sense : sensible (분별력 있는) / sensitive (민감한)
. compare : comparable (비교할 만한) / comparative (비교적)
. credit : credible (믿을만한) / credulous (쉽게 믿는)
. practice : practical (현실적인) / practicable (실천에 옮길 수 있는)
독해 할 때 뜻에 유의할 단어들
* 뜻에 주의할 단어
1. lot : 터, 운명, 제비뽑기
. a parking lot (주차장)
. The children are playing on an empty lot. (공터에서)
. The winner was chosen by lot. (제비뽑기로)
. Learn to be content with your lot in life. (운명에, 팔자에)
2. space : 공간, 우주, 기간
. I couldn't find a parking space. (주차 공간)
. spaceraft (우주선), space-age (우주시대), space station (우주 정거장)
. There's been a 100% of increase in sales during the space of only two years.
(... 동안에)
3. *book : 예약하다, 경찰의 기록에 올리다
. You will have to book well in advance if you want to see that show.
(그 공연을 보려면 미리 예약을 해야할 것이다.)
. She was booked on a charge of speeding.
(그녀는 속도 위반으로 경찰 기록에 올려졌다.)
4. *charge : (개념: '...에 짐을 지우다'라는 의미에서 출발한다)
a. 짐 b.충전 c. 책임 d. 비난, 고발, 죄과 d. 요금 e. 공격 f. 부담
. He is wanted on a charge of murder. (살인 혐의로 수배되어 있다)
. Is there any charge for having the goods delivered. (요금)
. The company is in my charge while the director is away. (책임)
. I became my uncle's charge after my father's death.
. DJ tried to counter the charge that he favored the people from Cholla Province.
(DJ는 호남 사람들을 선호한다는 비난에 맞대응 하려고 했다.)
. The battery is on charge. (충전중)
5. books : 장부
. He was sacked for cooking the books. (장부 조작으로 해고되다)
. a guest books (숙박부), a books of matchs (떼어 쓰는 종이 성냥)
6. *interest : 이자
. He lent me the money at 5% interest.
7. right : 권리
. You have no right to treat me like this.
8. company : 동반, 단원, 손님, 중대
. a dance company (댄스 단원)
. You should never swear in company. (손님들 앞에서)
. If you're going out for a walk, I'll come along and keep you company.(동행하다)
9. sight : 시력, 견해, (pl) 명승지, 구경거리
. I always faint at the singht of blood. (피를 보면 항상 기절한다.)
. Out of sight, out of mind. (안보면 멀어진다)
. He lost his sight in an accident. (시력을 잃다)
10. character : 문자, 등장 인물, 성격
. The twins look alike but have very different characters. (성격)
. I can't understand why she did that
- it's quite out of her character. (그녀 답지 않은)
. a well-known character actor (성격배우)
. a letter printed in chinese characters (한자로)
11. word : 약속, 전언, 말
. a man of few words (말이 적은 사람)
. a man of his word (약속을 지키는 사람)
. Sometimes it is very hard to put your feelings into words. (말로)
. He sent word that he wanted to see me. (전갈, 전언)
12. pains : 수고
. We gave the taxi driver something extra for his pains.
13. letters : 문학
. He was one of the foremost figures in English letters at the turn of the century.
14. arms : 무기
. They have 5,000 men in arms. (무장한)
15. sentence : 선고하다(형량 등을)
. He was sentenced to three years in prison. (징역 3년을 선고받다)
16. fire : 해고하다
. Mr. Kim was fired because of the sex scandal.
17. *fine : 벌금
. You'll have to pay 50$ fine.
18. draw : 무승부, 추첨(운동 경기에서)
. The game was ended in a draw. (무승부로)
. He picked a winning number on the first draw. (첫 번 추첨에서)
19. change : 잔돈
. Do you have change for a ten dollar bill?
20. spring : 옹달샘
. a hot spring (온천)
21. state : 진술하다
. The witness stated that he had not seen the woman before.
22. *count, matter : 중요하다
. He does not count for much. (대단한 사람이 아니다)
. It doesn't matter to me if I miss the train, because there's another one later.
23. short : 갑자기, 부족한
. The driver stopped short when the child ran into the street.
. We've run short of oil. (...이 부족하다)
((그외 다른 단어들))
trial (재판, 시련, 시도) / win (얻다) / fast (단식) / drive (추진력, 캠페인, 내몰다) / feel (더듬거리다) / become (...에 어울리다) / fit (적당한, 발작) / fix (곤경) / class (계층) / case (환자, 소송) / even (짝수의, 평평한, 동등한) / force (군대) / gift (재능) / help (피하다) / industry (근면) / last (지속되다) / own (소유하다) / party (일행, 당, 상대방) / regards (안부) / school (학파, 물고기 떼) / short (갑자기) / touching (감동적인) / will 유언, 의지
영어 동사에 대한 공부 (1)
주의해야 할 동사나 중요한 동사를 순서에 관계없이 모아 보았습니다. 가볍게 단어 공부하신다는 생각으로 편안하게 공부하시면 되겠습니다.
1. 4형식으로 착각하기 쉬운 동사
우리말 식으로 따지면 하면 4형식의 구문을 가질 것 같은데 사실은 3형식 구조를 갖는 동사를 정리한 것입니다.
* 동사+A+to+B / 동사+A+with+B
(1) He announced the news to us.
(2) She introduced her sister to me
(3) He described the scene to me.
(4) He explained the accident to me.
(5) He trusted me with the money
(6) They provided us with food.
(7) God endowed her with many talents.
2. ...를 ...하도록 설득시키다
▶ persuade, convince, encourage, invite, prevail on
(1) I might persuade my parents to think as I do.
=I might persuade my parents into thinking as I do.
(2) We convinced her to stay. = We prevailed on her to stay.
= We persuaded her into staying.
(3) She encouraged him to do the work.= She invited him to do the work.
3. consider 의 뜻으로 쓰이는 주요 표현
(1) You should take into account someone else's wishes.
= You should take someone else's wishes into account.
(2) We made allowances for his youth.
= We allowed for his youth.
= We took his youth into consideration.
= We consider his youth.
4. 불을 놓다
. set fire to (the house), set (the house) on fire : (집에) 불을 지르다
. catch fire : 불이 붙다 (= catch on fire)
. (타) make a fire, build a fire, kindle, light, ignite : 불을 붙이다
. 불붙기 쉬운 : combustible, inflammable
5. keep 의 개념
'어떤 상태 그대로 유지하다'라는 의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이 왜 그런 뜻이 나오는지 이해를 먼저 하십시오.
▶
(1) keep the change ( )
(2) keep off the grass ( )
(3) keep left ( )
(4) keep calm ( )
(5) keep one's temper : 화를 내지 않다
(6) keep out of trouble : 곤란한 일에 끼지 않다
(7) keep going ( )
(8) keep the promise ( )
(9) keep the dog from coming
(10) keep the secret
(11) keep ____________ : 일기를 쓰다
(12) keep a small house
(13) keep house : 살림을 하다
(14) keep my teeth clean : 5형식
* (1) 잔돈은 가지세요 (2) 잔디에 들어가지 마시오 (3) 좌측 통행하시오 (4) 침착 하라 (7) 계속 가다 (8) 약속을 지키다 (9) 개가 오지 못하도록 하다 (11) a diary (12) 조그만 가게를 운영하다
▶
keep ... to oneself (자기에게만 간직하다)
want ... to oneself
have ... to oneself
ex) . She kept her old memory to herself.
. She wanted the television to herself.
. She had the room to herself.
6. take down : 기록하다, 기입하다
▶ note down, jot down, write down
7. make it : 성공하다
▶ succeed, come off well, go off well
8 have an effect on : ...에 영향을 미치다
. have an influence on= have an impact on = __________(한 단어로)
* affect
9. come to + N 의 용법 : ... 하게되다
▶
come to an end, come to stop, come to a halt : 멈추다, 끝나다
come to a conclusion : 끝나다, 결론으로 달하다
come to mind : 생각나다
come to nothing : 헛수고로 끝나다
come to oneself : 의식을 회복하다
come to someone's aid/assistance/aid : ... 을 도와주다
come to an agreement : 동의하다
come to blow : 싸우기 시작하다
10. go to + N 의 용법
▶
go to waste : 낭비되다
go to extremes : 극단으로 가다
go to great pains : 무척 수고하다
go to pieces : 조각나다, 정신적으로 무너지다
go to trial : 재판 받다
11. give의 용법
give 동사가 다양하게 쓰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give an account of (설명하다), give a concert (연주회를 열다), give a cry (외치다), give a laugh (웃다), give a lesson (교습을 주다), give an order (명령하다), give a party (파티를 열다), give a try (해보다), give aid to (...를 도와주다), give birth to (낳다), give emphasis to (강조하다), give rise to (생기게 하다), give thought to (생각해보다)
12. make의 5형식 문장
(1) We made toward the shore. (향하다)
(2) His eldest daughter will make a good wife for you. (... 이 되다)
(3) She made a fine dress. (만들다)
(4) She will make him a handkerchief. (만들어 주다)
(5) Father made me a soldier. ( ... 로 만들다)
13. 형식에 주의할 동사
(1) 1형식 동사
ⓐ last(지속되다) : [The speech lasted an hour.]
ⓑ pay(보답이 있다, 수지맞다) : [Farming doesn't pay these days.]
ⓒ do ( ) : [Any time will do.]
ⓓ matter( ) : [It doesn't matter what you say to me.]
ⓔ count ( ) : [It is not what you say but what you do that counts.]
*c (좋다, 충분하다), d(중요하다), e(중요하다)
(2) 2형식 동사 : a) ...이다(be형) b) ...가 되다 (become형)
1) 인상, 지각에 관한 것 : 눈 (look, seem, appear), 코(smell), 입 (taste), 귀(sound), 촉(feel)
2) become의 형태 :...가 되다 (상태의 변화) : go , grow, get, come, run, fall, turn
3) 지속, 상태에 관한 동사 : keep, stay, remain
▶ come true ( ), come loose (풀어지다), run dry ( ), run short( ), go blind, go mad, fall ill( ), grow fat, hold good ( ), prove false, remain silent, turn out to be false
* 앞의 ( )서부터 실현되다, 마르다, 부족하다, 병이 나다, 유효하다
(3) 주의해야할 타동사
여기서 주의한다는 이야기는, 우리말 식으로 하면, 전치사가 필요한데, 걔네 들은 전치사를 쓰지 않고 목적어를 바로 쓴다는 것임!
▶ discuss (..에 대해서 의논하다), accompany (...와 동행하다), kiss (...와 키스하다), address(...에게 말을 걸다), marry (...와 결혼하다), approach (...에 접근하다), mention (...에 대해서 언급하다), attend (...에 참석하다), oppose (...에 반대하다), await (...를 가다리다), reach (...에 도착하다), contact(...와 접촉하다), resemble(...와 닮다), enter(...에 들어가다), join(...에 동참하다), inhabit (...에 거주하다), become (...에 어울리다)
* ...와 결혼한다고 해서 marry with가 아니다 라는 말씀입니다. 위의 동사들 다음에 전치사가 오면 안 되요, ?치사가 모고 목적어가 오면 자동사가 되니깐요..)
* enter into (사업 등을 시작하다), attend to(유의하다)다), attend on (시중들다)
14. do 동사의 용법
(1) give : Will you do me a favor?; do one harm; do one good
(2) be satisfactory :(1형식동사, will과 함께 쓰여) 좋다, 충분하다
(3) do + 명사 ---->손질하다, (명사의 의미)하다
. do the dishes; do translation; do the flowers;
. do a room; do one's face; do one's hair
(4) do + 지명 = visit ex) We did the Museum.
15. count on : ...에 의지하다
▶ depend on, rely on, fall back on, look to, turn to
16. decide의 문형과 용법
(1) He has decided to become a doctor. = He has decided that he will become a doctor.
. His death decided me to leave school.
. He decided on the green gown.
(2) (adj) decisive, decided, (n) decision : decisive proof (확증), a decisive character (과단성 있는 성격), answer decidedly (분명히 대답하다)
17. believe in : (1) ...의 존재를 믿다 (2) ...이 좋다고 생각하다
ex) I believe in this method of teaching.
18. dispense with : ...없이 지내다
= go without = manage without
19. comprise (타)
consist of, be composed of, be made up of, constitute : ...으로 구성되다
20. do with의 용법
(1) what did you do with my book? (처리하다)
(2) Her job is/has something to do with. (관련이 있다)
(3) I could do with a cup of tea. (필요로 하다)
(4) I can't do with his laziness. (참다)
(5) We felt so happy that we didn't know what to do with ourselves. (어떻게 ...을 처리하다)
영어 독해 잘하는 한가지 방법
<영어 특강>
[제목] : 영어 독해 방향
우선, 다음 문장을 한번 마음속으로 해석 해보시기 바랍니다.
(1) We run an extra train today.
(2) This machine is out of order.
(3) This letter bears no signature.
단어 모르는 것 없죠? bear 곰 아닙니다. signature는 서명이란 뜻. extra 여분의, 임시의. 왜, 엑스트라 배우 있잖아요.
잘 안 되요? !!*&*%$#...
(1)번부터 보기로 합시다. 이 문장을 학생들에게 해석을 시켜보니 기상 천외한 해석이 다 나오더군요. 혹시 여러분이 이 중에 하나가 아닌지 비교해 보세요. 뭐... 부끄러울 것 하나도 없습니다.
김XX : 우리는 오늘 여분의 기차를 타고 달렸다.
이XX : 우리는 불충분한 훈련으로 달렸다.
박XX : 우리는 엑스트라가 타는 기차 쪽으로 달렸다.
다 틀린 것 이미 감 잡으셨죠?
정답) 당국은 오늘 임시 열차를 운행합니다.
▶ run이 문제입니다. 이 걸 '달린다'라고만 알고 있으면, 문제가 많죠. 자동사, 타동사로 다 쓰입니다.
1) 달린다(자동사) : (= to move fast on foot) 설명 생략
2) 운영하다. 경영하다, 운행하다 (to control, to operate) (타동사) : 목적어가 뒤에 올 때
. My mother runs a video shop.
. My father runs a small company.
. the state-run scholastic achievement test (국가가 시행하는 수학 능력 시험)
3) 어떤 상태로 되다 (불완전 자동사; 뒤에 주로 형용사가 와서)
. The well has run dry. (우물이 말라버렸다)
. Our supply of coal is running short. (석탄 공급이 부족해지고 있다)
. Since their parents divorced those children have been running wild.
(부모가 이혼한 이후로 아이들은 거칠어져 버렸다)
run short 가 나온 김에, 비슷한 표현을 묶어 봅시다.
run short of = be short of = fall short of = lack = be in lack of = be lacking in
위의 설명에서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이 두 가지로 정리가 되네요.
★ 1. 기본 단어의 여러 가지 용법을 확실히 알자!!!
★ 2. 비슷한 표현 묶어서 공부하자!!!
▶ 다음은 (2)번 설명입니다. 이것은 대부분 다 아실 것입니다.
"이 기계는 고장이 났다"입니다. 여기서 설명 드리고자 하는 것은 out of에 대한 것입니다.
여러 가지 용법 중에 크게 두 가지를 살펴보면, '1) ... 밖으로 2) ...에서 벗어난'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의미의 발전 단계를 보면, 처음에는 뜻 그대로 쓰이다가 (물리적 개념), 다음에는 비유적으로 쓰이게 됩니다(추상적 개념), 예를 들면 stone하면 자연 속에 있는 딱딱한 물질을 의미하다가, '저놈은 돌이야'하면 돌같이 머리가 돌아가지 않는다는 의미지, 진짜 돌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 He got out of his office. (그는 사무실을 나갔다.)
. out of order (순서에서 벗어난 -- 고장난) : 기계의 부품 하나가 순서에 맞지 않으면 고장이죠.
. out of job (실직한)
. out of business (파산한)
. out of fashion (유행에 뒤진)
. out of date (시대에 뒤진, 구식의)
. out of danger (위험에서 벗어난, 위험하지 않은)
. out of breath (숨이 찬) : 죽었다는 표현이 아닙니다.
. out of control (통제에서 벗어난)
. out of reach (힘이 미치지 못하는, 능력에서 벗어난) ; reach는 (v) ..에 닿다, 손을 뻣다, (n) 손을 뻣을 수 있는 범위, 능력
. out of place (부적당한, 제자리가 아닌) : I am out of place(나는 왠지 서먹서먹하다). 어떤 모임에 가면 어색한 경우 있죠, 이 때 쓰는 말입니다.
자, 여기서 이러한 것들을 하나 하나 숙어로 외고 계십니까? 어느 세월에요. 중심된 개념을 이해하시면, 얼마든지 응용과 생성이 가능하지 않습니까. 앞으로 out of 다음에 명사가 나오는 것은 이제 다 해결되었습니다. 고로, 여기서 주장하고자 하는 것은,
★ 3. 중심 개념을 이해하자!!!
▶ 다음은 (3)번 설명입니다.
<해석> 이 편지는 서명이 없다.
bear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bear란 동사의 의미는 1) 지니고 있다(물리적 개념이든, 추상적 개념이든) 2) 참다, 견디다 3) 낳다입니다.
. bear arms (무기를 지니고 있다, 휴대하고 있다)- 물리적 개념
. bear no relation to (..와 관계를 지니고 있지 않다 -- 관계가 없다) --추상적 개념
. bear a complaint (불평을 지니고 있다)
. bear ... in mind (...을 마음속에 지니고 있다 -- 명심하다)
. bear a vaccination scar (천연두 자국을 지니고 있다)
. bear fruit (열매를 맺다, 결실을 맺다)
. bear no resemblance to (..와 닮음을 지니고 있지 않다 -- 안 닮았다)
. bear burden (짐을 지고 있다)
그리고 계속 지니고 있어야 되니, 참아야되는 것이죠. '참다, 인내하다'라는 뜻이 자연적으로오게 됩니다. 자, 또 같은 것 묶어 봅시다.
. bear = endure = tolerate = persevere = put up with = stand = abide
'어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본동사를 이용한 생활영어 (0) | 2013.07.03 |
---|---|
영문이력서작성법 (0) | 2013.07.03 |
영어교훈서460 (0) | 2013.05.31 |
영어회화 20패턴 (0) | 2013.05.31 |
책에 안나오는 영어회화100 (0) | 2013.05.31 |